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19 09:03:00
기사수정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 15일 안동 웅부공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人-생명의 바람을 불어넣다’라는 주제로 생명존중 홍보·캠페인을 가졌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생명 사랑의 주축이 지역민들이라는 데에 의미를 두고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관심과 위로를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에는 생명사랑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생명사랑 바람개비 퍼포먼스, 생명사랑 희망나무 포토존을 비롯한 체험행사와 가두 캠페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9월 한 달 동안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누리집)에 접속하면 뜨는 팝업창을 통해 생명사랑지도를 참고해 생명사랑 ZONE(구역)에서 인증샷 촬영 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10월 초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디저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안동 시내 곳곳에 생명존중 홍보·캠페인 현수막 게첨 및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도 함께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자살예방의 날 홍보·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시켜 자살률 감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