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니어 클럽,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께 치매예방, 홍보, 지속적 관심
  • 기사등록 2022-09-14 09:06:15
기사수정


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13일 안동시니어클럽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은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에 대한 교육을 받고 치매예방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안동시니어클럽은 이번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으로 노인일자리 어르신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치매예방교육과 치매인식 개선에 앞장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한편 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계층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기관, 학교, 비영리단체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기관은 안동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권향숙센터장은“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안동시니어클럽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유관기관과 단체가 치매극복 선도단체사업에 적극 동참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를 구현하는 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