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추석맞이 스마일 씨앗 뿌리기 친절 캠페인 전개 - 스마일지도사 등 자발적 범시민 운동, 시민들에게 긍정적 에너지 전달
  • 기사등록 2022-09-08 09:33:16
기사수정


안동시는 (사)안동시관광협의회(회장 권혁대) 주관으로 추석을 맞아 9월 9일 오전 10시 30분에 안동역에서 귀성객 맞이 친절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행사는 지난 8월 스마일지도사 교육을 이수한 22명의 수료생 등이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준비한 첫 활동이다.


스마일지도사, 관광택시, 안동시민 친절운동본부 등 총 30여 명이 함께 하며, 「내가 먼저 웃자」를 슬로건으로 스마일 배지 나누기, 룰렛 돌리기  이벤트 등을 통해 귀성객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룰렛 돌기기 이벤트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안동소주, 하회도마, 텀블러 등 환영과 감사의 의미를 담은 기념품과 회원들이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직접 빚은 오색 송편을 준비했다. 


한편, 스마일지도사는 올 연말까지 주요 관광지, 전통시장, 음식업소 등을 방문해 친절캠페인, 1:1 친절서비스 트레이닝 등 본격적인 스마일 씨앗뿌리기 활동에 나서게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스마일관광지도사의 「내가 먼저 웃자」 운동을  통해 음식, 숙박, 교통 등 관광업계 뿐만 아니라 안동시민 모두에게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여 SMILE FOREVER 관광거점도시 안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9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