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26 17:50:52
기사수정
의령군, 국제결혼 외국인 여성
무료 건강검진 등 지원사업 펼쳐
- 무료 건강검진, 임산부 건강 관리비 특별지원 등 -

의령군은 국제결혼 외국인 여성들을 위해 무료건강검진, 임산부 건강 관리비 특별지원 등 각종 보건의료 지원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국제 결혼한 외국여성들의 경우 언어 및 환경에 대한 적응이 어렵고 또한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국적 미 취득자들의 의료고충해결 및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여성결혼 이민자 무료 건강검진은 관내 거주 이민자가 군 보건소에 내소(방문)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종목은 총 10개로 기초검사(진찰·신체계측, 체성분 등), 소변, B형간염, 간기능(GOT·GPT 등), 당뇨, 고지혈증, 혈색소, 성병, 에이즈, 흉부촬영 순으로 검진을 받게 된다. 검진결과 유소견자는 정밀검사 또는 치료안내 등 관련 의료서비스를 받게 된다.

또한, 결혼이민 임산부가 도내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기형아 및 초음파 검진을 받은 경우 검진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의료비 영수증을 보건소에 제출하면 1회에 한해서 검진비 5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며, 임신 5개월부터 분만 1개월까지 철분제도 지원한다.

특히 의령군은 관내 전 보건기관에서 여성결혼 이민자를 위해 외래 및 방문 진료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국제결혼으로 우리군에 거주하고 있는 72명의 외국인 여성들이 사회적 편견 등으로부터 소외받는 일이 없도록 지원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의료개선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