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기창 안동시장 후보 개설, '정책마켓 퇴계로 115' - ‘폐선부지 마라톤 코스 개발’ 대표적 시민제안 - 정책마켓 퇴계로 115 시민 참여와 소통 역할 ‘톡톡'
  • 기사등록 2022-05-11 16:21:46
기사수정


▲ 정책마켓 퇴계로115


권기창 국민의힘 안동시장 후보의 참여와 소통행보가 성과를 내면서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해 9월 4일 권기창 후보는 안동시 행정의 중심인 안동시청 주소인 ‘경북 안동시 퇴계로 115’를 모티브로 한 정책마켓 ‘퇴계로 115’를 개설했다.


권 후보는 정책마켓 ‘퇴계로 115’를 개설하면서 “6.1 지방선거 전 안동시민이 참여하는 222개의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새로운 안동을 위한 정책을 만들겠다”며 “특히 정책제안자가 직접 정책을 구체화하고 실행계획을 세우는데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권기창 후보 선대위 관계자는 “정책마켓 ‘퇴계로 115'가 국민의힘 공천을 받고 난 후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며 “당선된다면 다양한 정책과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교수들로 구성된 ’정책마켓 115 자문단‘은 시민의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만드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권기창 후보 선대위에 따르면 5월 10일 현재 정책마켓 ‘퇴계로 115'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150여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제안이 들어 왔으며, 전문가들의 자문과 검증을 통하여 정책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정책마켓 115의 대표적인 정책제안은 ‘중앙선 폐선부지 마라톤 코스 개발’이다.


안동시민 A씨는 “시민들로부터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아 그걸 바탕으로 정책을 만들고 진행해 나간다는 아이디어가 시민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내는 직접 민주주의에 가까워지는 것이라 생각이 되어 좋게 느꼈다”고 말했다.


안동시민 B 씨는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직접 반영된다는 것이 너무 좋은 것 같다” 며 “안동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정책들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후보는 “큰 이야기의 새로운 안동 비전과 함께 경제, 복지, 교육 등 피부에 와 닿은 부분,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위주의 생활밀착형 정책제안과 창작·창업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기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와 정책은 정책마켓 ‘퇴계로 115’(https://band.us/@newandong)를 통해 제안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7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