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농협, 근로자의 날 맞아 ‘敬’ 플로킹 캠페인 - 낙동강 공원 일대 8km가량 플로킹하면서 쓰레기 수거 - 임직원 스스로가 삶의 터전을 지키고 가꾸어 나가는 인식
  • 기사등록 2022-05-02 17:34:07
기사수정


▲ 안동농협 근로자의 날 경플로킹 캠페인 실시


안동농협(조합장 권순협)이 지난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하는 ‘敬(경)’플로킹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ESG 실천 환경정화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임직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 공원 일대 8km가량을 플로킹하면서 쓰레기 수거를 실시했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다(Plocka upp)라는 스웨덴어와 달리기(jogging)라는 영어가 혼합된 신조어로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이다.


▲ 안동농협 근로자의 날 경플로킹 캠페인 실시


안동농협은 퇴계 이황 선생의 실천사상인 敬(경)의 이념을 바탕으로 사람 · 자연 · 생명을 공경하는 ‘敬(경)’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근로자의 날을 맞아 환경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실천 생활화를 위한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敬(경)’ 플로킹을 통해 임직원 스스로가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고 가꾸어 나가는 인식을 확립시키고, 스스로의 건강까지 챙기는 일거양득의 계기가 되었다.
 
권순협 조합장은 “경념이념인 ‘敬(경)’이 바로 ESG이며, 앞으로도 경의 사상을 바탕으로 만물을 공경하며 미래의 지구를 이롭게 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안동농협 근로자의 날 경플로킹 캠페인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6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