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기창 예비후보, 맞춤형 공약으로 가파른 상승세 - 안동시장 선거, 맞춤형 ‘핀셋공약’ 통했다 - 택시기사, 농민, 어린이집, 노인, 파크골프인 공약 발표
  • 기사등록 2022-03-28 11:20:45
  • 수정 2022-05-31 14:39:45
기사수정


▲ 권기창 예비후보 택시기사와 함께



권기창 국민의힘 안동시장 예비후보가 맞춤형 ‘핀셋공약’으로 표심을 공략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권기창 후보 선대위에는 시민의 피부에 와닿은 이러한 맞춤형 공약이 시민과 통하면서 최근 판세에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3월 27일에는 파크골프인의 마음을 잡기 위해 파크골프장 부족 문제 해결 공약을 내놓으며, 핀셋공약을 이어갔다. 권 후보는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생활체육이 활성화되고 있다”며 “최근 생활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파크골프 동호인을 위해 파크골프장 부족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해결방안으로는 △파크골프장 36홀 3곳 증설 △장애인전용 파크골프장 조성 △야간 운동을 위한 조명 설치를 약속했다.


권 후보는 택시기사를 위한 △시민편의 교통환경 구축, 어린이집을 위한 △보육의 공공성 강화, 농민을 위한 △희망있는 농업, 살맛 나는 농촌, 노인을 위한 △행복한 평생복지 실현을 이미 ‘핀셋공약’을 내놓기도 했다.


택시기사편에서는 이야기 및 관광택시 확대, 택시승강장 확대 조성을 약속했으며, 농민편에서는 농촌일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외국인계절근로자제도 도입, 농산물공판장 증설 및 지역농민 우선 출하시스템 도입, 어린이집 편에서는 보육교사 1인당 아동비율 낮추기, 노인편에서는 경로당 운영비 사용 자율권 확대 등을 공약했다.


이러한 생활밀착형 맞춤공약, 즉 핀셋공약은 권 후보가 직접 발로 뛰며 현장에서 오래 보고, 지역민과 소통하고, 깊게 새기면서 개발한 공약으로 하루아침에 나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권 후보는 △어린이 물놀이장 조성 △대학생 학업부담 경감 등 지속적으로 ‘핀셋공약’을 SNS와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4일 발표된 영남신문 안동시장 여론조사에서 권기창 예비후보는 안동시민 적합도에서 39.3%로 12회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도 42.1%로 압도적으로 선두를 지켰다. 위 조사는 △조사의뢰 : 영남신문 △조사기관 : 모노리서치 △조사일시 : 2022년 3월 20일~3월 21일 △대상 : 경상북도 안동시민 만 18세 이상 남녀 805명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6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