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노총 세종·대전지역 노동조합, 윤석열 후보 지지선언 - 한국노총이 이재명후보 공식지지 이후, 노총 산하 노조 반발 - 부산 시작 양산·대구·경북 이어 세종과 대전 한국노총 산하 노조
  • 기사등록 2022-02-26 00:13:46
기사수정


▲ 한국노총 세종지역 노동조합,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지지선언


한국노총 세종·대전지역 노동조합 대표자 및 조합원이 윤석열 대통령 후보를 지지선언했다고 박대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선대본부 직능총괄본부 노동정책지원본부장)이 25일 밝혔다.

한국노총이 이재명후보에 대해 공식지지 의사를 밝힌 이후, 노총 지역본부 및 산하 노조는 이에 반발하며 잇따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에 나섰다.


지난 9일 부산을 시작으로 양산·대구·경북에 이어 25일인 오늘, 세종과 대전지역의 한국노총 산하 노조도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에 동참했다.

국민의힘 세종자치시당과 대전광역시당에서 각각 열린 지지선언식에는 한국노총 산하 세종·대전지역 노동조합 산별 대표자 및 조합원과 박대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선대본부 직능총괄본부 노동정책지원본부장),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특별자치시당 위원장,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총괄선대위원장(제20대 국회의원, 대전중구), 양홍규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공정과 정의가 실종되고 상식이 통하지 않게 된 대한민국의 서글픈 현실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며 “노동의 가치가 온전하게 인정받도록 하는 후보가 윤석열 후보기에, 우리는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다”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 한국노총 대전지역 노동조합,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지지선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5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