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1 12:41:17
기사수정


안동시는 축산물 유통 성수기인 설 명절을 맞이하여 1월 10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축산물 취급 및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부정축산물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경상북도·동물위생시험소, 안동시가 합동으로 축산물 수요가 많은 대형마트, 전통시장, 축산물판매업소 등을 대상으로 축산물 표시기준 위반, 수입육의 한우고기 둔갑판매, 축산물 보관 및 위생관리, 영업자 준수사항 등 축산물 위생관리법 및 축산물 이력관리 준수 등의 위반행위를 중점 단속해 부정축산물의 유통을 미연에 방지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안동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현장점검 외에도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을 고려하여 비대면 점검 방식을 도입해 업소별 자율 점검표를 작성·제출하도록 하고, 미제출 업소 및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에 대하여 불시에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동시 축산진흥과 관계자는 “단속에 따른 위반사항 적발 시 확인서 징구 및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이 뒤따르므로, 축산물 취급업소에서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을 유통·판매할 수 있도록 축산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