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05 12:05:04
기사수정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윤태하)은 2022년 마을복지계획 사업 선정을 위해 1월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4일간 명륜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 및 자치센터 3층, 지역 내 상가, 아파트 등에서 현장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를 통해 명륜동 주민으로 이루어진 30명의 추진단이 5차례 간담회를 통해 도출한 총 2개 분야 8개의 과제 중 2개를 선정한다.


특히, 주민의 소중한 한 표가 2022년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실행에 직결될 수 있도록 직접 현장 홍보에 나선다. 투표 기간 동안 유동 인구가 많은 북문시장, 마트, 학교 앞에서 주민 호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주민 간담회를 통해 선정된“웃음 꽃 피어나는 행복 1번지, 명륜동!”이라는 비전으로 돌봄 분야에서 ▲제도밖 가정의“명륜동 오지라퍼(안부확인)” ▲환경이 열악한 가구에“고쳐줘! 홈즈~”▲요보호 아동의“위드, 어부바”▲소외된 어르신을 위한“꼼지락꼼지락”, 생활 분야에서 ▲지역사회 환경정비로“꽃단지 조성”▲주차질서를 위한“밝은 퇴계로길” ▲상권 활성화로“동네맛집 고고씽~”▲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한“함께해요! 행복한 삶!”중 에서 각 분야 별로 1건씩 선정한다.


장인걸 명륜동장은“웃음 꽃 피는 행복 1번지, 명륜동! 이번 투표를 통해 주민이 주인이 되는 마을복지계획이 잘 실행 될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1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2022년 마을복지계획 실행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