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20 12:01:03
기사수정


안동시는 생애주기별 대상자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사용이 취약한 노인을 위해 건강꾸러미 보급 및 찾아가는 건강교실 등을 운영하고, 모바일 사용이 원활한 젊은 층에게는 온라인 통합건강증진사업들을 시행하여,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보건소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고 있다.


또한, 비대면 설문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운영 전·후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6만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안동지역 온라인 홍보업체 ㈜펀안동과 업무협약을 맺어 타 지역과의 차별화된 적극적인 홍보체계를 갖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시는 2021년 전국 256개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선정, 지역사회금연지원서비스사업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 상황에서도 시민들의 평생건강 기틀을 다지고, 행복안동을 위하여 다양하고 특색 있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