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안여고, '선거는 이렇게! 새내기 유권자 교육' - 투표 참여 방법 등 양대선거 대비한 선거 교육 실시 - 전교생 대상 비대면 ‘새내기 유권자대상 민주시민교육
  • 기사등록 2021-11-22 18:21:33
기사수정



경안여자고등학교(교장 이원걸)가 11월 22일 전교생 대상 비대면 ‘새내기 유권자대상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2022년 실시하는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선거권을 가지는 새내기 유권자를 위한 선거 교육으로 선거 과정 및 올바른 투표 참여 방법 등 양대선거를 대비한 선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1)나는 새내기 유권자다·2)선거, 이렇게 한다·3)참여하는 유권자가 되다’의 주제로 이루어졌다.


 

3학년 김예은 학생은 “이제 곧 첫 투표를 하게 되는데 방법을 전혀 모르고 막연하게 투표하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번에 투표하는 방법을 배워 실수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소중한 선거 교육의 기회를 학교에서 마련해 줘서 무척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지은 담당교사는 “청소년 선거권 부여에 대한 교육적 의미를 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민주 시민의 기본 역량을 함양해 능동적인 정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선거에 참여하는 기본 방법에 대해 배움으로써 처음 하는 선거지만 무난하게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정치 참여의 가장 기본인 선거 방법을 배움으로써 정치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민주 시민으로 가는 교육을 앞으로도 계속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안여자고등학교는 금번 새내기 선거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민주 시민의 자질을 함양하는 한편 공정한 선거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3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