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 청탁금지법 홍보 및 민간부문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 - 안동 시외버스터미널서 귀성객과 함께하는 캠페인 펼쳐
  • 기사등록 2021-09-17 23:48:53
기사수정


▲ 남부지방산림청 직원이 안동터미널에서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남부지방산림청이 9월 17일 안동 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관행적 부패행위 등 청렴 저해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기강 취약시기인 추석을 대비하여 고향 안동을 찾은 귀성객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청탁금지법)을 홍보하고, 청탁을 위한 공직자 회유 및 편의 제공 등의 금지 사례를 전파하고 민간부문에도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청탁을 수용해서는 안 되는 대상이 공무원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훨신 더 넓은 범위에서 비공무원도 적용될 수 있음을 알리면서, 청렴문화는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민간에도 널리 확산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남부지방산림청 직원들은 귀성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포스터와 추석에도 변함없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대용 세정제와 마스크를 나누어 주었다.


조병철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청렴으로부터 떳떳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남부지방산림청 전직원이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 남부지방산림청 직원이 안동터미널에서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2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두피문신으로 탈모탈출 세로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