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주시, 안강하수처리장의 하수처리장치 개선 - 에코-물센터, 안강하수처리장 시설 개선, 형산강 수질 개선에 기여해 - 정수환 주무관 아이디어로 기존 하수처리장치 성능 개선, 깨끗한 물 방류
  • 기사등록 2021-06-29 12:46:54
기사수정

경주시 에코-물센터는 안강하수처리장의 하수처리장치를 개선해 형산강 수질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기존 하수처리장치의 성능을 향상시킨 결과이다.


▲ 에코물센터 정수환 주무관


에코-물센터에서 시설 관리를 담당하는 정수환 주무관은 좀 더 안정적인 하수 처리방법을 연구한 결과 기존 설비의 교체없이 하수 내 질소성분을 60% 가량 더 줄일 수 있는 장치를 고안해 냈다.


새로운 장치 적용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가 가능해져 더욱 깨끗한 물을 방류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경주시 안강하수처리장은 안강읍과 강동면에서 발생하는 일반 하수와 축산분뇨 처리장 및 매립장 등지의 하수를 처리해 하루 평균 1만 1000여톤을 형산강으로 방류하고 있다.



이번 하수처리장치 개선으로 형산강 수질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물센터 윤의수 센터장은 “직원들의 자질을 120%로 끌어 올려 보다 깨끗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민원을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0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