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온라인으로 시작하는 한·일 학생교류 - 안동중앙고등학교와 일본 다카야마니시고등학교 온라인교류 개시
  • 기사등록 2021-06-01 10:48:21
기사수정



안동시는 2016년부터 교류를 시작한 일본 기후현 다카야마시 소재 다카야마니시고등학교(高山西高校)와 안동중앙고등학교가 지난 5월 28일 온라인 교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학교 간 방문교류를 주로 해왔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 12월부터 일본·중국 자매우호교류도시 간 온라인 국제교류를 희망하는 학교를 모집하여 매칭시키는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안동중앙고등학교가 첫 번째 교류를 시작하게 됐다.



양 도시는 이번 학교 간 온라인 교류를 위해 1월부터 매칭을 시작해, 4월 28일에는 안동중앙고등학교 및 다카야마니시고등학교와 함께 안동시, 다카야마시 등이 4자간 온라인 회의를 실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으며, 5월 28일에는 양 학교장과 선발된 학생들이 참가해 첫 대면식을 가지게 되었다.



학생들은 각 도시의 공통점(천혜의 자연환경, 유네스코 유산도시, 문화관광산업 주력)을 바탕으로 주제를 정한 후, 수차례에 걸쳐 온라인 발표를 진행했다. 추후에는 다양한 문화와 역사 등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컬쳐박스 교환, 펜팔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검토하고 있다.



안동시는 국제자매우호교류도시 온라인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 의사소통 능력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제교류 증진과 교류분야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9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