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제6차 불광동 지적재조사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가치있는 나의 땅, 같이하는 바른땅을 위해 은평구가 간다
  • 기사등록 2021-05-21 10:27:45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기자}          


▲ 제6차 불광동 지적재조사 사업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6차 불광동 지적재조사 사업 실시계획 관련 비대면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은평구청 유튜브에서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지적재조사 사업이란, 1910년 일제강점기에 제작된 지적도의 토지 경계 불일치 등 재산권 행사에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어, 전 국토를 디지털 지적으로 정확하게 조사하여 국민의 재산권 보호 및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국책사업이다.


은평구는 서울시에서 가장 많은 5개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이번 제6차 불광동 지적재조사 사업에는 비대면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주민들과 함께하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설명회는 지적재조사 사업의 목적, 추진절차, 기대효과 등을 토지소유자가 함께 모여 자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자리이다. 이번에는 안타깝게도 코로나19 감염증 상황으로 주민들이 함께 모이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진 못하지만,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온라인 주민설명회로 국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가치 상승에 기여하기 위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은평구청 유튜브를 통하여 시청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 지적과 공간정보팀(☎02-351-6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93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