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2 09:14:22
기사수정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의 ‘자원순환도시 안동!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챌린지’사업이 2021년 경북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배달음식 이용 및 택배물량의 급증, 마스크 등 플라스틱 일회용품 쓰레기가 쌓여가는 환경재난에 대응해 일상 생활 속에서 제로웨이스트에 도전하여 재활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원봉사자와 함께 이를 실천함으로써 생태계 위기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제로웨이스트 사업 일환인 아이스팩 챌린지는 아파트 및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팩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된 아이스팩의 재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검수 작업과 세척소독 등의 과정을 거쳐 냉동식품 및 전통시장 등의 유통 업체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5일 아이스팩 세척·소독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19일 2회차 활동을 진행했다. 아이스팩 챌린지는 월 2회 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스팩 세척. 소독 자원봉사활동은 자원봉사 기초교육·제로웨이스트 교육 후 아이스팩 세척, 소독 순으로 이루어지며, 필(必)환경시대에 맞춰 실제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자원봉사자가 주도하여 아이스팩 재사용률 증가, 아이스팩 쓰레기 감소, 미세플라스틱 저감, 상인들의 경제적 비용 절감 등으로 자원순환도시 안동을 가꿔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제로웨이스트 실천기 작성 및 관내 제로웨이스트 상점 찾아 제로웨이스트 지도만들기, 제로웨이스트 체험키트 만들기 등 다양한 비대면&대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7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