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양성평등기반 구축 포럼 및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양성평등 보이스단 간담회 개최 - ‘경북, 양성평등 한 걸음 더 실천으로!’ 라는 주제로
  • 기사등록 2020-08-05 18:08:06
  • 수정 2020-08-06 11:46:22
기사수정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성별영향평가센터가 주관하는 경북양성평등기반 구축 포럼 및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양성평등 보이스단 간담회가 ‘경북, 양성평등 한 걸음 더 실천으로!’ 라는 주제로 8월 6일(목) 오후 2시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동행관 1층 다목적 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과 간담회는 북경행동강령 25주년 및 UN 안보리결의안(1325호) 20주년을 기념하여 남성들의 양성평등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한편 남성들의 의견을 듣고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되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최미화 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질 계획이며, 두 건의 주제발표는 첫 번째로 포항여성회 금박은주 회장의 ‘경북지역 양성평등 성과 및 우수사례 발표, 두 번째로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진숙 교수가 ’포스트코로나시대, 경북 여성·가족진단 및 향우과제 ‘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의 장에서는 계명대학교 여성학 조주현 연구소장을 좌장으로 하는 다섯 명의 패널들이 각 각 토론을 이끌어 가는 바, 각 패널들을 살펴보면 첫 번째로 여성긴급전화 1366 강은영 경북센터장, 두 번째 경상북도교육청 배연숙 장학사, 세 번째  김혜경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장, 네 번쩨 기억과 아카이브 강구민 대표, 마지막 다섯 번째로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홍순임 회장이다.


다섯 명의 패널들이 토론을 마치고 나면 경북도내 양성평등 보이스단으로 위촉된 단원들의 자유토론에 이어 폐회를 하게 된다.


행사 관계자인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최미화 원장은 이번 포럼과 간담회를 통해 특히 유교성이 강한 경북과 북부지역 남성들에게 모두 홍보되어지길 바람 했으며, 남, 여 모두가 평등해질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고 경북도민들 특히 남성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