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독거노인 건강증진사업 협약 체결 - 치매예방 및 정신건강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 - 청송군보건의료원-청송보현재가노인센터 업무협약 체결 -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35.4%로 이미 초고령 사회에 접어들어
  • 기사등록 2020-04-27 23:23:36
기사수정

 


청송군이 청송군보건의료원과 청송보현재가노인복지센터가 지난 23일 독거노인의 건강증진업무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전체인구 대비 35.4%로 이미 초고령 사회에 접어들었고 특히 만성질환에 취약한 독거노인은 인구대비 12.3%로 독거노인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양 기관은 생활지원사를 중심으로 치매예방 및 정신건강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생활지원사의 분야별 역량강화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관내 독거노인 중 만성질환자의 조기발견, 고위험 소견자의 집중 관리, 치매선별검사 확대, 마음건강백세 종합검진, 틀니관리연계 등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연계하여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내 독거노인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현장 중심의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