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미세먼지도 스마트하게 대처! 강남구 맑은 공기 에어돔 가동 - 옥외 공기청정기로 필(必)환경도시 실현 - 쿨링·제습 및 온열의자로 폭염·한파대피소 역할
  • 기사등록 2020-02-24 10:06:21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맑은공기 에어돔 사진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해 11월 전국 최초로 양재역 3번 출구 앞에 설치한 옥외형 공기청정기 ‘맑은 공기 에어돔’이 이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동을 시작했다.

 

‘맑은 공기 에어돔’은 시공업체 ㈜엔쓰컴퍼니와 조성한 것으로, 공기밀도를 제어해 돔 형상의 공기막을 형성, 외부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고 내부는 맑은 공기로 채우는 옥외개방형 공기청정기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 때 자동으로 가동된다.

 

아울러 에어돔은 주변 미세먼지와 내·외부 기온 표시,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외부 온도가 30도 이상일 경우 쿨링·제습기능이 가동되며, 겨울에는 온열의자가 작동해 폭염·한파대피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공승호 뉴디자인과장은 “스마트시티 원년을 맞아 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지원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스마트 ‘필(必)환경 도시’를 실현하는 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