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고용노동청 구미지청, 일자리창출 지원 협약 -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 체결 -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구미지청-구미시, 일자리창출 지원 협약 - 취업에 어려움 겪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0-02-22 00:59:35
기사수정

 


구미시는 21일 구미고용복지+센터 4층 창의룸에서 구미고용노동지청장, 구미시 일자리경제과장, 수행기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단체 주도로 비영리법인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 지역주민의 일자리창출·능력개발 등을 추구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구미시는 2020년 올해 2개 사업이 선정돼 총사업비 2억2천만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선정된 2개 사업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핵심기술 과제추진형 전문인재 양성과정(150백만원)과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의 신중년여성 적합직무교육 치매예방지도사 양성과정(70백만원)이다.

 

 ‘핵심기술 과제추진형 전문인재 양성과정’은 이공계열 전공의 우수 인재를 발굴 및 양성하여 기업에서 실제로 수행하는 연구기술업무에 참여시킴으로써 지역 산업계 맞춤형 인력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4월에 참여자를 모집하여 5월부터 공통역량강화 교육 및 현장실무교육 등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중년여성 적합직무교육 치매예방지도사 양성과정’은 치매예방 전문교육 및 소양교육, 현장실습 등의 과정을 운영하며 3~4월 중 참여자를 모집하여 5월부터 2회차로 나누어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은영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및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구미시 지역 맞춤형 전문가를 양성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촉진 등 지역 고용률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