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8 09:48:52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2020 은평구마을공동체활성화사업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에서는 1월 29일 ‘2020년 은평구 마을공동체활성화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즐거운소통’에서 오전 10시와 오후 7시에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춘희) 주관으로 ‘주민이 주인되는 마을, 은평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은평구 마을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의 분야별․단계별 사업 소개, 사업수행 방법, 보조금 집행기준과 사업제안서 작성법 등을 기본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2020년 공모사업은 1억 2천여만원 규모로 ▲ 동단위 이웃만들기 사업 ▲ 은평마을지원사업(새싹기, 시니어) ▲주민모임연합사업(동단위 네트워크형, 의제발굴․실행형) ▲행복한 골목만들기사업 ▲공간지원사업으로 기존에 은평구청에서 추진했던 동단위 이웃만들기 사업과 은평마을지원사업을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통합하여 진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공론장을 운영하여 생활 속 사회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경험을 통해 주민의 공동체 역량을 높여 지역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사업 신청은 오는 2월 6일까지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maeul.org)에서 할 수 있으며, 씨앗기 사업인 『동단위 이웃만들기 사업』과 은평구청에서 진행하는 『공간지원사업』은 4월 중순 이후에 추가로 공고할 예정이다.
  
은평구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을 통해 이웃과의 관계망을 확장하고 생활 속 다양한 욕구와 필요를 주도적으로 해결하여 변화를 만들어가기 원하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공식카페(http://cafe.daum.net/eptown)를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02-6958-850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