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 - 중·고등학생 진학 설계 등 스타강사 초청 특강 가져 - 수시 진학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진학정보 제공 - 중·고등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
  • 기사등록 2019-11-19 21:31:07
기사수정

 


 창녕군이 수능 이후 진학과 관련하여 고민이 많아질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지난 18일,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9 창녕군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창녕군 내 중·고등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EBS 진로진학 대표강사 김성길,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원 부소장 백승환,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로 구성되어 각 분야의 진학전문가의 집중 심화특강을 들을 수 있었다. 

 

 EBS 김성길 강사는 2020년도 전반적인 입시 체계를 설명하고, 변화된 입시 상황에 맞추어 학생들이 진학 설계를 진행할 수 있는 특강을 펼쳤고 또한, 학부모가 자녀의 진학 준비 과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입시를 도울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유웨이 중앙교육평가 연구원 부소장 백승한 강사는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하여 진학 설계에 유리한 전형을 소개해주고, 전략적으로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진학정보를 제공하여, 성적 및 진학 설계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보를 주었다.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는, 매년 서울대학교 진학률 7순위 안에 드는 명문 고등학교의 진학 상담부장으로서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생부 종합 전형설계 방법, 학교생활기록부관리 방법 등 수시 진학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진학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창녕군 진학설명회를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진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체적인 진학 방향 설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진학에 대한 전략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변화하는 교육 흐름에 맞춘 진학 설계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정우 군수는 “유명 진학 전문가의 특강으로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교육의 흐름에 맞춰 빠르고 전략적인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녕군 관내 학생들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않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한 것”이라고 학생들의 대한 애정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