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전국 이마트서 고추·마늘 판매 행사 개최 - 김장철 고추·마늘 판매촉진 행사 14일부터 7일간 진행 - 전국 이마트 139개점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로 김장 유도 - 영양 고춧가루와 의성 통마늘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
  • 기사등록 2019-11-15 23:42:42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이마트 139개점에서 ‘고추‧마늘 판매촉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올해 잦은 강우와 태풍으로  김치 주재료인 배추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아예 김치를 담그지 않고 사먹으려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고추, 마늘 수요도 동시에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북도는 김장 관련 다양한 소비확대 정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함께 고추‧마늘 판매촉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영양 고춧가루와 의성 통마늘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게 되며, 14일 이마트 경산점에서 열린 오프닝 행사에서는 김장 담기와 함께 현장에서 담은 김장김치를(100포기) 경산 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하며,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김치를 무료로 나눠주는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김장 비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때라 김치를 담그지 않고 사먹겠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김치 한포기를 더 담그는 것이 농업인들 한테 큰힘이 된다. 고추, 마늘 판매 촉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대처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Get Adobe Flash player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