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강서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 실시 - 22개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700여 명의 인원과 헬기, 구급차 등 총51대 장비 …
  • 기사등록 2019-10-07 08:11:54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 4일(금) 노현송 강서구청장(오른쪽)이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에서 재난현장 관계자로부터 초기대응 조치상황 보고를 받고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4일(금) 오전 10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실시한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에서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총지휘했다.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은 재난상황 발생 시 재난현장 관계자의 초기대응 능력 향상과 유관기관과의 통합지휘체계 확립을 통한 신속한 초동조치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는 강서구청, 강서소방서 등 22개의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700여 명의 인원과 헬기, 구급차 등 총 51대의 장비가 동원됐다.


 노현송 구청장은 “실제 상황을 방불케하는 훈련에서 일사불란하게 움직여 대응해주신 기관 및 단체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재난대비 사전 예방이 중요하지만 부득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4일(금)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에서 재난현장 관계자가 화재 발생에 따른 대피유도 및 초기 진압을 하고 있다.

 

 

▲ 4일(금)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에서 헬기와 고가사다리차를 활용한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