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제14회 청송사과축제 평가보고회 가져 - 새로운 도전 통해 환골탈태한 성공적인 청송사과축제 입증 - 전년대비 방문객수 증가 등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것으로 평가
  • 기사등록 2019-01-23 22:16:24
기사수정

 


청송군은 제14회 청송사과축제에 대한 평가 보고회를 2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이성우 축제추진위원장, 권태준 군의회 의장, 축제추진위원 및 집행위원, 사과협회회장단, 농업인단체회장단, 축제프로그램, 부스운영단체 대표, 관내 각 학교장, 실과원소 읍면장 및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해 청송사과축제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한 번 더 확인하는 자리였다.


  청송사과축제 평가를 맡은 대구대학교 관광축제연구소는 전년대비 방문객수 증가는 물론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고 발표했으며, 특히 지난해 축제는 명칭과 개최장소 변경 등 새로운 도전이었으나 걱정과 달리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최고의 성과가 있었고, 무엇보다도 군민들이 함께한 성공한 축제라고 평가했다.


  또한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만든 마당극 경연대회, 축제장 소무대의 운영, 축제의 주제성을 강화한 다양한 이벤트 및 포토존의 구성 등 많은 부분에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발전가능성도 시사했다.


  이성우 청송군축제추진위원장은 “제14회 청송사과축제의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수렴과 개선을 통해 제15회 청송사과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과축제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축제 명칭과 장소 변경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환골탈태한 성공적인 청송사과축제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평가 보고회를 통해 사과축제의 발전을 이끌어 내고, 올해는 청송의 문화, 관광, 농업, 지역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15회 청송사과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축제추진위원회, 사과농가 등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