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2019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공모 선정 - 과거와 현대가 조화를 이룬 핫플레이스 떠오를 것으로 기대 - 세계적인 관광자원과 특색 있는 전통한옥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 -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파천면 덕천1리 마을과 청원당 2개소 선정
  • 기사등록 2019-01-15 22:11:35
기사수정

 


청송군 파천면 덕천1리 마을(마을단위)과 청원당(개인한옥)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은 고품격 전통한옥 숙박은 물론 관광객들이 옛 정서와 색다른 놀이문화(고택음악회, 전통음식 및 전통혼례 시연, 다도‧예절‧서예 등)를 경험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전통한옥 관광자원화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덕천1리 마을(고택음악회, 한복, 전통놀이, 공예 체험, 전통음식체험)과 청원당(전통 편지쓰기, 선비 및 다도체험)은 각각 6천만원, 2천4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특히, 청송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최근 떠오르는 뉴트로(New-tro, 새로운New 방식으로 옛것Retro을 즐길 수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과거와 현대가 조화를 이룬 핫플레이스를 떠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등의 세계적인 관광자원과 특색 있는 전통한옥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