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항일의병기념공원 1월의 현충시설 선정 - 경북북부보훈지청, 2017년부터 매월 현충시설을 선정 -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을 통해 알려진 청송항일의병기념공원 - 국가가 외부의 침입으로 위태로울때 자발적으로 일어나 싸웠던
  • 기사등록 2019-01-08 21:54:20
기사수정

 


청송군 부동면 소재 청송항일의병기념공원이 경북북부보훈지청에서 발표하는 1월 이달의 현충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을 통해 널리 알려진 의병은 국가가 외부로부터의 침입으로 인해 위태로울 때 정부의 명령이나 징발을 기다리지 않고 자발적으로 일어나 싸웠던 민병으로 청송항일의병기념공원은 청송을 포함한 전국적인 항일의병의 활동상을 알리고 재조명하기 위해 2011년 5월 건립되었으며 국가보훈처는 2012년 5월 현충시설로 지정했다.


  청송항일의병기념공원 내 주요 시설로는 의병기념관, 충의사(忠義祠), 명각대(名刻臺) 등이 있으며, 특히 1896년 청송의진을 창의해 활약했던 한말 전기의병의 진중일기로써 의병사에서 보기드믄 희귀자료인 적원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달의 현충시설 선정을 계기로 나라를 구하기 위해 분연히 일어선 의병들의 넋을 기리고, 호국영웅의 고장 청송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북부보훈지청은 국민들이 현충시설을 일상에서 친숙하게 접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매월 현충시설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