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중앙신시장, '이웃사랑 나눔 실천' - 오고가게 청년몰․청년상인들,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 안동중앙신시장 청년상인들, 어르신들 떡국 나눔 행사 가져
  • 기사등록 2018-12-28 00:42:04
기사수정

 


안동 중앙신시장 ‘오고가게’ 청년몰․청년상인들이 연말을 맞아 27일 지역 어르신 500여명에게 떡국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청년몰 상인들과 지역 어르신들이 세대 간 소통하고 어르신들이 새롭게 출발하는 청년들을 격려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년몰 대표 남영준 씨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떡국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며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와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동중앙신시장 ‘오고가게청년몰’은 지난 2016년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선정에 이어 2017년에 청년몰 조성사업에도 선정돼 몽주아, 미친돈까스, 봉식당, 오카롱, 더얌얌, 옥야180, 마풍상회, 숯불토스트, 섭키친, 구공닭발, 사천닭발, 포텐, 연금술사, 달콤공장, 막내딸집건어물, 경지네공방 등 25개 청년점포가 영업 중이다.

 

이 중 ‘몽주아’는 경북지역 청년 상인으로는 처음으로 ‘이마트 스타상품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 중이다. 선정된 스타상품은 컨설팅은 물론 이마트, 신세계 계열사 입점, 전통시장 먹거리 순회행사, 해외 수출 등 다양한 판로 지원의 혜택을 받는다.

 

박성근 경북도 생활경제교통과장은 “창업초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하는 청년 상인들의 마음에 감동했다”며 “앞으로 경북도 청년 상인들이 마음껏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