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 열려 - 생활이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불씨 - 숙성 될수록 농익은 맛 내는 고추장처럼 다문화 여성들도 - 고추장 만드는 방법을 다문화 여성들에게 가르쳐 눈길 끌어
  • 기사등록 2018-12-25 00:35:15
기사수정

 


바르게살기운동청송군협의회(회장 윤명석)가 24일 청송군민운동장에서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읍면 회원들이 모여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맛있는 고추장을 만들기 위해 바르게살기운동청송군협의회 회원들은 손수 찹쌀풀을 쑤고, 메주가루, 고춧가루, 물엿, 액젓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고추장을 만들었으며, 이렇게 직접 담근 고추장은 관내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지역의 훈훈한 인정을 느끼게 해주었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한국 음식의 기본이 되는 장류인 고추장 만드는 방법을 다문화 여성들에게 가르쳐 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윤명석 회장은 “숙성 될수록 농익은 맛을 내는 고추장처럼 다문화 여성들도 우리나라에서 함께 한가족처럼 익어가는 시간 이었다” 면서, “어려운 이웃들이 우리의 온정과 정성이 담긴 고추장을 맛보면서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매년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는 회원들의 노고가 생활이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는 따뜻한 사랑의 불씨가 될 것”이라며 “이런 훈훈한 이웃사랑이 사회 전반에 널리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12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