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3 17:21:53
기사수정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가치 확산을 위한 '2018 경상북도 사회적경제대회'가 개최된다.

오는 4일 경상북도는 도청 동락관에서 사회적경제상 시상식,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선포식, 사회적경제특강,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시·판매부스운영과 식전공연으로 (사)소백산천연염색의 풍기 패션쇼와 축하공연으로 류필기 풍류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사회적경제 시상식에서는 사전심사를 거쳐 사회적경제 발전을 이끈 영농조합법인 군위찰옥수수 손태원태표에게 사회적경제대상을, 2018년 사회적경제분야에서 질적·양적 성장을 이룬 기업에 주는 스타사회적기업상에는 사회복지법인 유은복지재단 나눔공동체 이종만 원장등 3개 업체와 사회적경제기업인·단체·사회적경제 관련조직, 공무원 등 총 14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날 대회에서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인 위누리 선포식이 진행된다. 위누리는 지난 3월 한 달 동안 전국민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를 통해 탄생했다. 

위누리는 이번 사회적경제대회의 슬로건인 ‘함께누리는 경제, 함께 나누는 경북’에 의미를 담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판매 촉진을 유도해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의 밝은 미래를 열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선포식에 이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인선원장이 '함께 잘사는 세상, 사회적경제가 열어가겠습니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또 대상을 받은 영농조합법인 군위 찰옥수수 손태원대표와 스타사회적기업상을 수상한 유은복지재단 나눔공동체 이종만 원장의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그리고 도청 동락관 1층로비에서 열리는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전시·판매부스에서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과 단체에서 생산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