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지방산림청, '산림분야 일자리 컨설팅 행사' - 한국생명과학고 대상 산림분야 일자리 소개 시간 마련 - 춘양양묘사업소 스마트 온실 견학 통한 현장 체험의 기회
  • 기사등록 2018-11-29 21:19:09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산림청의 업무 및 산림분야 일자리 소개를 하는 '산림분야 일자리 컨설팅' 행사를 28일 한국생명과학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가 국가적인 과제로 되고 있는 만큼 지역의 고등학생들의 산림분야 일자리 취업과 관련 대학 진학 확대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최근 귀산촌 인구의 증가, 주5일 근무제의 정착에 따른 산림수요의 증가와 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른 산림분야에서의 신기술의 등장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다양한 산림일자리에 대한 소개, 상담과 함께, 춘양양묘사업소 스마트 온실 견학을 통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컨설팅에는 한국생명과학고 출신인 직원이 참석하여 후배들에게 산림 관련 기관 취업과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수천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청 일자리 창업팀에서 제작한 '숲에서 일하는 100가지 방법' 책자를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산림분야 일자리 컨설팅 행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일자리 궁금증 해소에 보탬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남부지방산림청이 많은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