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상을 현실로! 꼬마아티스트들의 상상력이 작품 되다! - 어린이 미술공모전 ‘알록달록 동물원’ 안동에서 만나요
  • 기사등록 2018-11-05 09:55:38
기사수정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전시기획프로그램에 선정된 어린이 미술공모전 ‘알록달록 동물원’ 전시회를 11월 6일부터 12월 2일까지 전당 상설갤러리에서 진행한다.

이 전시는 미래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공모전의 출품작으로 구성됐다. 또 아동들의 예술적 감각과 창작 의욕을 높이고 문화예술을 함양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어린이 공모전으로 전시까지 이어진 뜻 깊은 전시 콘텐츠가 될 예정이다.

동물원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공모전을 진행, 5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선정된 100여 명의 꼬마아티스트들이 그려낸 동물들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선정된 작품은 동물의 이미지를 실제 사이즈 조형물로 제작, 전문인력들(예술가, 디자이너)과 함께하는 콜라보 전시를 구성한다.

미술관 속 알록달록 동물원은 새로운 연출기법으로 전시를 통해 지역 아이들에게 감성인지 교육발달을 이끌어, 아동문화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이다.

작품 속에서 본인의 작품과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비교하고, 비교과정을 통해 관람으로 끝나는 전시가 아닌 미술적 영감을 얻어갈 수 있는 교육적인 전시가 될 전망이다.

아이들의 생각 속의 동물은, 전문인력들의 터치를 거쳐 더욱 생생하게 구현되고 관람을 넘어 다양한 스토리텔링형 체험전시로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자유롭게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시 관계자는 “지역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전시의 형태로 아동에게 참신한 발상의 기회와 예술적 감각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화(054-840-3600) 또는 홈페이지(art.andong.go.kr)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