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벼베기가 신기해! 일일 꼬마농부 체험 - 30일(화) 오전10시 연의공원에서 ‘벼베기 체험행사’ 개최 - 관내 초등학생 대상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농헙체험과 다양한 체험 활동 전…
  • 기사등록 2018-10-29 12:59:00
기사수정

양천구, 벼베기가 신기해! 일일 꼬마농부 체험

  - 30일(화) 오전10시 연의공원에서 ‘벼베기 체험행사’ 개최
  - 관내 초등학생 대상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농헙체험과 다양한 체험 활동 전개

 

 

 {FMTV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작년 아이들과 벼베기 하고있는 김수영 양천구청장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특별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30일(화) 오전 10시, 신정동 연의공원(신정동1320-9)에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을걷이 벼베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낫, 홀태 등 전통방식의 농기구를 이용하여 도심 아이들이 직접 벼를 베고, 탈곡하는 등 벼농사의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수확의 기쁨과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벼베기 행사와 더불어 볏짚을 이용한 새끼꼬기 체험, 새끼를 꼬아서 만든 줄넘기로 삼삼오오 줄넘기하기 등 초등학교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들도 준비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 추수되는 벼는 지난 5월 연의생태공원 내 습지를 활용하여 약200㎡, 2개소에 심어놓은 것이다. 농촌의 향토적 경관 분위기 구성은 물론, 구민들에게 농촌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심 속, 전통방식의 가을걷이를 통해 농업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체험형 도시농업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의공원 가을걷이 벼베기 체험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2620-456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