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미래 창의인재 양성위해 관·학이 뭉쳤다 - 25일(목)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미래창의교… -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창의인제 양성에 필요한 교육환경 조성 위해 관·…
  • 기사등록 2018-10-26 10:06:44
기사수정

양천구, 미래 창의인재 양성위해 관·학이 뭉쳤다

  - 25일(목)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미래창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창의인제 양성에 필요한 교육환경 조성 위해 관· 학 상호협력체계 구축

 

 

 {FMTV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미래창의교육 업무 협약체결(가운데 김수영 양천구청장)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0월25일(목) 오전11시 양천구청 5층 열린참여실에서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금순),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근주)과 함께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미래 교육수요에 대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관·학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구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미래 창의교육에 필요한 교육 공간 조성과 프로그램 운영 예산을 지원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강서양천고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미래 역량제고를 위한 메이커 교육 활성화·미래형 수업 혁신 등을 지원하며,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미래 창의교육에 필요한 연수 및 프로그램 운영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앞으로의 미래사회는 많은 양의 지식을 습득하는 능력보다는 변화하는 지식을 활용하고 창조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며 “미래 창의·융합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환경 구축에 협약기관들과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