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안동농협,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 오래 간직 하세요” - 장수사진 무료 촬영과 즉석 삼계탕을 제공
  • 기사등록 2018-10-12 11:06:16
  • 수정 2018-10-12 11:07:40
기사수정


서안동농협(조합장 김문호)이 지역 단체 원로 임원들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장수사진 촬영과 즉석 삼계탕을 제공해 지역에 훈훈한 농심을 전했다.

11일 서안동농협(조합장 김문호)은 권경욱 노동조합 경북지역위원장, 남재원 안동시지부장, 박정묵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안동농협 농산물 공판장에서 풍산, 풍천지역 노인회, 영농회, 부녀회,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원로대학 등 각 단체의 65세 원로 임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NH농협은행 안동시지부가 주관하고, NH농협카드, 서안동농협이 후원했다.

장수사진 촬영은 서안동농협에서 지역 단체 원로 임원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을 사진을 통해 남겨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남성 정장 및 여성 한복 10벌씩을 따로 준비해 무료로 대여했으며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로부터 농협목우촌 안심 삼계탕 120세트(120만원 상당)를 증정 받아 무료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내팀, 촬영팀, 메이크업팀, 의상팀, 점심봉사팀 등 5개 팀 총 20명의 봉사자들이 역할을 분담해 어르신들이 행사 참여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했다. 봉사자들은 촬영 내내 어르신 한 분 한분마다 옷매무새 정리와 메이크업을 해드리고 따듯한 커피와 차를 대접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 행사 처음부터 끝까지 촬영장에는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특히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등 풍산, 풍천 지역의 봉사단체들이 점심봉사에 적극 참여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장수사진 촬영이 처음은 아니지만 이렇게 옷이며 화장이며 식사까지 준비해주는 행사는 처음이다. 오늘이 남은 인생에서 가장 멋있는 날이다. 이런 행사를 마련해 줘서 너무 고맙다.”라며 행사를 준비한 임직원들에게 내심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서안동농협 김문호 조합장은 “어르신들이 멋진 정장과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한복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사진 찍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듯해진다. 이번 행사를 통해 쌀쌀해지는 날씨에 몸과 마음에 따듯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우리 조합원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농협중앙회와 함께 조합원 실익증대를 위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 조기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촬영된 사진은 액자로 제작하여 다음달 중 서안동농협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