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5회 이육사문학축전 '가을' 행사 개최 - 제39회 전국육사백일장 ‧ 제13회 전국육사시낭송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8-10-11 10:02:25
기사수정


이육사문학축전 '가을' 행사와 제39회 전국육사백일장․제13회 전국육사시낭송대회가 10월 13일 이육사문학관 일원에서 함께 열린다.

이육사문학축전 '가을' 행사는 (사)이육사추모사업회과 이육사문학관에서 각각 주최․주관하고, 안동시와 경북북부보훈지청에서 후원한다.

전국육사백일장․시낭송대회는 (사)한국문인협회 안동지부에서 주관하며, 안동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사)한국문인협회, 이육사문학관, 안동문화원, 한국예총 안동지회, 경북북부보훈지청에서 후원한다.

이육사문학축전 '가을' 행사인 이육사문학관 낭독회는 오후 1시부터 진행한다. 강석경 소설가와 이병률 시인을 초청하여 권미강 시인의 진행으로 따라 각각 「사랑족이며 무종족, 무정부-델포이에서」 외 2편,  「있지」 외 2편을 낭독한다. 낭독이 끝나면 두 작가의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독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사인회 및 기념사진 촬영도 갖는다.

전국육사백일장 및 시낭송대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족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면서 동시에 계승하기 위해서 마련한 행사이다.

전국육사백일장은 이육사문학관 일원 내 청포도 시비 공원에서 10시부터 진행하며, 전국의 초․중․고․대학생․일반인 등이 참여한다. 당일 작품 소재가 발표되면 경연이 시작되고, 참가자들은 운문과 산문으로 구분해서 작품을 제출하게 된다. 백일장 종료 후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각 부문별 장원, 차상, 차하, 참방 등을 선발해서 당일 현장에서 시상을 한다.

전국육사시낭송대회는 이육사문학관 다목적홀에서 10시부터 진행한다. 전국의 초․중․고․대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에 참가 접수를 받아서 진행하며, 참가자들은 육사 선생의 시 중에 1편을 골라서 낭송한다. 모든 참가자들의 시낭송이 끝나면 현장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을 비롯하여 학생부와 대학‧일반부로 구분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선발하여 시상을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0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