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어르신 발걸음에 날개를! - 신월7동, 거동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39명에 보행보조차 전달 - 복지통장·방문간호사·복지플래너, 어르신들께 사용방법 등 꼼꼼히 알려…
  • 기사등록 2018-09-28 07:36:12
기사수정

양천구, 어르신 발걸음에 날개를!

  - 신월7동, 거동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39명에 보행보조차 전달
  - 복지통장·방문간호사·복지플래너, 어르신들께 사용방법 등 꼼꼼히 알려줘

 

 

{FMTV 표준방송 수도권 취재본부 박상복 기자}

 

효 보행보조차 전달식에서 사용법 알려주는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7동 주민센터는 지난 19일(수) 신월7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길한) 주관으로 저소득 어르신들 중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39명에게 보행보조차를 전달했다.

 

이번 저소득 어르신 보행보조차 지원사업은 2016년 30대, 2017년 55대, 현재까지 100여명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아시아타일(대표 이상락)의 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 기금후원으로 지원되었다.

 

복지통장, 방문간호사, 복지플래너들은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19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보행보조차를 전달하면서 보행보조차 사용방법 등에 대해 꼼꼼히 알려주었다.

 

보행보조차를 전달받은 김모 어르신은 “평소 다리가 불편해 힘들었으나 가격이 비싸 구입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도와주니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웃들이 사랑과 관심으로 어르신들의 거동 불편을 해소하고 이동권을 보장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어르신의 활발한 바깥활동을 기대하며 외부활동으로부터 고립되는 어르신들이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