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송하동, 행복보금자리 지원 사업 추진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위봉사단 함께 행복 송하 만들기
  • 기사등록 2018-09-03 10:25:30
기사수정


안동시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동시 참사위봉사단이 지난 9월 2일 복지사각지대 중증장애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주말도 반납한 채 두 팔을 걷어 올렸다.

지난해 저장강박증으로 장기간 방치된 정신질환자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이후 동 협의체에서 매 분기 1회씩 실시하고 있는 본 사업은 지역 주민과 단체들의 각종의 기부와 자원봉사를 활용해 추진하는 민 주도의 송하동 지역특화사업 12개 중 하나이다.

갑작스러운 사고, 중증장애, 가족관계 해체, 근로능력 상실로 곰팡이로 가득한 월세방에서 삶을 비관한 채 시름에 빠져 있던 K씨는 본 사업을 통한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에 삶의 희망을 찾게 됐다.

안세곤 회장은 “참사위봉사단 한분 한분의 따뜻한 땀방울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서 더 행복하다.”며“나눔으로써 얻는 기쁨이 더 크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느끼고 함께 사랑을 실천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해 주위 사람들에게‘나눔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심어주고 있다.


김재국 민간위원장과 송정환 송하동장은“협의체 위원들과 지역봉사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신 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복지문제 해결에 지역사회 모두가 소중한 나눔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사위봉사단은 ‘참된 사랑을 위하여’의 줄임말로 초등학생 이상 자녀가 포함된 가족단위 봉사단으로 매월 참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봉사를 꾸준히 추진하는 진정한 봉사단체이자 참된 우리 이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9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