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4 22:49:22
기사수정

 


영양군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는 기술정보 공유 및 6차 산업 촉진을 위한 상호 협력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5월 2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영갑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광진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장, 양봉철 영양농업협동조합장, 박명술 남영양농업협동조합장이 참석해 상호 간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보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그동안 영양군 농업분야의 기관은 맡은 바 역할을 다하고 있지만 각 농업기관별 만들어진 정보의 소통이 부족한 가운데 농업인의 어려움이 많았다.

 

  이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는 협약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 연구개발결과와 기술정보의 공유로 6차산업화 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
    - 수출애로사항 해결 및 유망품목 발굴을 통한 수출 신 시장 개척
    -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농업관련기술 개발 및 보급업무 협력
    -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신기술보급사업, 조직화, 교육 및 기술컨설팅 협력
    - 농자재의 안전 및 유통관리업무 협력
    - 성과확산 및 군민 공감대형성을 위한 홍보 공동추진
    - 기타 협력 사업이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인정하는 사항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상호 간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을 다짐했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와 농협은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서 농업정보의 공유와 상호협력 교류에 팔을 힘껏 걷어 부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