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외국인 투자유치 필요성, 외국인 투자유치 마케팅 전략, IR작성 및 홍보물 구성전략, 산업별 투자유치전략(IT, 제조업, 금융/재무), 외국인투자 인센티브 및 사후 지원제도, 외국인투자 옴부즈만제도 및 고충처리 사례, 현장방문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 교육에는 「산업별 투자유치전략(IT, 제조업, 금융/재무)」, 「투자유치 홍보물 구성전략」등 4개 과정을 신규로 편성하여 실무담당자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으로 구성했다.
신규로 편성된 ‘산업별 투자유치 전략과정’은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환경에 대응하여 전략산업별 트렌드 파악, 가치사슬 분석과 투자유치가능 대상산업군 및 대상기업 파악 등 실무에서 어려워하는 잠재투자가 발굴법을 배웠다.
‘홍보물 구성전략과정’은 실무자가 필수적으로 활용할 홍보 팜플릿 제작교육을 통해 투자유치활동 홍보역량을 강화, 시군홍보와 투자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신규 투자정보 취득, 투자유치 전문지식 함양은 물론 KOTRA, 경북도, 시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간 협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중하 경북도 투자유치실장은 “올해 경북도 투자유치 목표액 8조 2천억원 달성을 위해선 담당공무원의 전문성 확보와 조직간 협업 체계 유지 등 투자유치 역량제고는 필수적”이며, “이번 교육을 받은 투자유치 전문인력은 6월 수도권기업 투자유치 설명회를 시작으로 해외투자유치 테스크포스팀 활동, 외국인 투자유치 잠재투자자 발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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