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뇌졸중 예방관리 및 금연' 홍보 - 작은 영화관에서 영화도 보고! 자신의 건강도 챙겨보고! - 건강생활실천 홍보 동영상 “작은 영화관”에서 연중 홍보 실시
  • 기사등록 2018-03-08 19:08:07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올해 3월부터 “작은 영화관”에서 매회 영화 상영 전 뇌졸중 예방관리 및 금연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매월 홍보한다.

 

  영양군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군민이 자주 이용하는 작은 영화관에 뇌졸중 예방관리에 대한 동영상 2편(뇌졸중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5NO! 5YES!, 뇌졸중 골든타임)과 금연홍보에 대한 동영상 2편(흡연 유해성분, 간접흡연)을 영화 상영 전 반복 홍보한다.

 

  최근 주로 노인질환으로 인식되었던 뇌졸중이 30~40대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흡연, 음주, 식생활의 변화와 운동부족 등 불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뇌졸중의 주원인인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발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적극 예방・홍보하기 위해 금연, 절주, 규칙적인 신체활동 등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함을 감안, 젊은 층이 자주 찾는 영화관을 대상으로 뇌졸중 예방관리 및 금연생활실천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면 젊은 층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안수현 영양군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루트를 활용하여 홍보활동을 강화해나가겠다. ”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