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제50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 도서관분야 최고 권위의 상, 두 번째 수상 - 김천시립도서관, 도서관분야 최고 권위의 상
  • 기사등록 2018-02-24 12:01:51
기사수정

 


김천시립도서관이 지난 22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한국도서관협회 정기총회에서 제50회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도서관상은 국내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2천여 도서관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도서관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의 공로를 치하하고 도서관사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해온 도서관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김천시립도서관의 한국도서관상 수상은 2005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이는 김천시가 중소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인재육성과 시민의 질 높은 문화생활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하고 내실 있게 운영해온 결과이다.


 특히 2008년부터 설치한 10개소의 작은도서관은 대다수의 도시와는 달리 분관 도서관 형태로 안정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시민의 도서관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였으며 인문독서 아카데미, 길 위의 인문학 등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부모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폭넓은 연령층에 수혜를 주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이 교육도시로서의 옛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어야 하고 그 역할의 중심에 도서관이 있다. 김천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각오와 일류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을 갖고 도서관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6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