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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북구청은 구민을 위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고자 이달말까지 행정전반에 걸친 구민들의 만족도와 공무원들의 친절도를 조사한다.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이루어지는 이번 조사는 사회복지, 도시환경, 생활민원 등 구민들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62개분야의 구정에 대해서 구민들의 직접적인 만족도를 조사하고, 아울러 내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사, 복무, 후생복지 등 5개 분야에 대해서도 만족도 조사를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민원의 제1접점인 전화친절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직원의 40%에 이르는 360명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우수부서에는 포상을, 불친절한 부서 직원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북구청은 이번에 구민 만족도 조사와 더불어 전화친절도 조사를 동시에 실시하고 내년 2월경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