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11 16:35:39
기사수정
 
충청남도는 그 동안 지적측량 요청 시 단순히 측량성과만 제공해 오던 것을 7종의 다양한 토지정보가 수록된 '지적측량결과부'를 제공하여 고객이 만족하도록 하는 본격 지적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책은 토지의 재산가치 상승 등 각종 토지정보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시책으로 '지적측량 A/S제도'와 병행 추진함으로써 도민들을 위한 지적행정을 한 차원 높여 제공하게 된다.

종래의 지적측량 성과도에는 단순히 해당토지의 모양에 측량결과만 표시되어 발급되므로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면이 있었으나, 이제 그러한 불편이 사라지게 된다.

새로운 7종의 '지적측량결과부'는 측량결과를 알기 쉬운 서술식으로 표현하였고, 딱딱한 도면이 주는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현장 사진을 첨부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도 지적과에 따르면 새로 시행되는 '지적측량결과부'에는 지적측량성과도 측량성과 도출과정 및 측량결과에 대한 측정점 위치설명 경계점 표지에 대한 현황사진과 주위 고정물로부터의 거리표시 해당토지의 공시지가와 토지이용계획 내용 측량자 연락처 및 경력에 이르기까지 당해 측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하여 공개함으로써 지적측량결과의 투명화 및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본제도의 조기정착과 도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세부실천계획을 수립 추진하여 지적측량의 공신력 향상과 도민 편익위주의 지적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