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횡성군,대민봉사로 신고합니다. - 육군 이기자부대, 훈련지역 대민의료, 이발, 농기계수리, 마을환경정화활동…
  • 기사등록 2007-03-09 21:31:42
기사수정
 
군단급 야외기동훈련을 앞두고 군이 훈련지역의 주민에게 의료․이발 봉사와 농기계 수리, 마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야외기동훈련을 위해 지난 7일 강원도 횡성군으로 훈련을 나온 육군 이기자부대는 3월 9일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 석화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치과․이비인후과 3개과의 군 의료진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이발군무원인 박홍근(52세)씨도 대민진료팀과 함께 마을회관에서 이발 봉사에 동참해 귀감이 됐다.

진료에 참가한 한방과 군의장교 김경옥(32세) 대위는“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훈련지역 주민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주민과 우리 군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대는 3월 9일부터 11일까지 횡성군 서원면 석화리, 양평군 양동면 양동, 여주군 북내면 안말 등 3개 마을을 순회하며 농기계를 수리하고,

10일부터 13일까지는 원주시 지정면 설안동과 장지동, 여주군 북내면 서원리, 양평군 지평면 지평리, 횡성군 서원면 석화리 농촌지역의 잡풀제거와 폐비닐과 쓰레기를 수거해 마을 환경정화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부대는 훈련을 마치는 21일까지 24시간 상시‘대민피해 통제반’을 운영하며, 지역주민 불편해소와 국민편익․증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