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실시 - 구미시청 전직원 청렴교육 의무이수제로 청렴문화 확산 - 공무원 청렴의식 제고·청렴도 TOP 달성을 위한 결의다짐
  • 기사등록 2017-05-10 18:39:16
기사수정

 


구미시는 1,600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특강을 5월 10일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관련 법률의 개정으로 공직자에 대한 연 1회, 2시간 이상의 청렴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청렴교육 의무이수제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공익신고보호법, 공정직무수행, 부정청탁금지법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또한 청렴사회자본연구원 한수구 원장은 ‘금년도 구미시 청렴도 TOP 달성을 위한 추진 전략’이라는 주제로 올해 구미시 청렴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분위기 확산을 위한 전직원들의 전사적 동참을 당부하는 정책적 제언이 있었고, 구미시 이성칠 감사담당관으로부터 ‘전직원 부패방지 청렴교육’도 병행됐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에서 “43만 시민의 행복과 시의 발전을 위하여 시장부터 금년도 시정의 사자성어인 국궁진력 하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함께 했다며, 환골탈퇴의 자세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상하 간에 가족처럼 화합하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하여, 세계 속의 글로벌 도시의 위상을 지속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지난 5월 2일자로 부임한 이 묵 부시장은 “품격 높은 정주환경과 글로벌 경제도시의 명성답게 청렴도 또한 구미시의 위상에 걸맞도록 품격있게 만들겠다.” 면서,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에 전 공직자와 시민들의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구미시는 연초부터 청렴의 날, 청렴리더 구성운영, 청렴정책토론회, 부서장 청렴해피콜제, 시민명예감사관을 통한 동네 시민암행어사제 운영, 청렴교육의무 이수자제 도입 등 청렴도 TOP 달성을 위해 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1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