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경상북도 우수프로그램 '선정' - ‘니하오! 짜이찌엔’ 다문화 가족 봉사단’ -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 사업비 30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17-04-10 20:23:47
기사수정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가 경상북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2017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다변화되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함으로써 수준 높은 자원봉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공모사업에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니하오! 짜이찌엔’ 다문화 가족 봉사단’이 우수프로그램에 선정,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니하오! 짜이찌엔’ 다문화 가족 봉사단’은 사랑의 빵 만들기, 세계인의 밥상, 가족상담, 가족 사진찍기 등의 활동을 통해 결혼이주 가정의 문화적∙사회적 차이 극복과 지역내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자원봉사활동으로 가족간의 친밀감 강화, 집단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 간의 문화적, 정서적 유대감 형성 및 사회성 향상, 이주 여성 집단의 자원봉사 참여율이 상승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6.12.31. 기준 영양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은 모두 166세대로써 베트남 108세대, 중국 27세대, 일본 12세대, 필리핀 10세대, 캄보디아 4세대, 기타 5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영양군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고 제2의 고향, 영양군에서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봉사단 활동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협조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