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건강장수마을 어르신 원예치료 교육 실시" - 양난심기, 꽃바구니 만들기, 야생화 모둠심기,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등...
  • 기사등록 2007-11-29 17:09:58
기사수정
 
예천군은 농촌건강장수마을 어르신들이 식물을 활용한 원예활동을 통해 사회적·교육적˙심리적·신체적 적응력을 높여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생활을 영위하게 하기 위해 풍양면 와룡 2리 마을회관에서 농촌건강장수마을 원예치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2006년도에 농촌건강장수마을로 선정된 풍양면 와룡2리 어르신 35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실시되고 있으며 지난 15일과 22일에는 서라벌꽃예술협회 백합중앙회장인 남진수씨의 강의로 양난 심기와 꽃바구니 만들기 교육이 실시되었다.

29일에는 야생화 모둠심기 교육이 실시되어 참여한 어르신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12월 6일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어서 어르신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농촌건강장수마을은 급속히 노령화 되는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으로 65세 이상 노인은 물론 예비노인들을 대상으로 하여 건강증진, 사회교육활동, 소득활동, 마을환경정비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천군은 이번 농촌건강장수마을 원예치료교육이 식물을 돌보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교육적, 심리적, 신체적 적응력을 높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게 하고 교육간 상호작용으로 지역사회 공동체에 대한 소속감을 확립시켜 지역발전을 가져오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