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북&Cafe 카리타스 2호점 개소' - 고용복지+센터를 찾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 얻어 - 지난해 7월 1호점 개소 이후 복지관 내 전국 최초 설치 운영
  • 기사등록 2016-06-05 14:28:24
기사수정

 


구미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윤조) '북& Cafe 카리타스 2호점」개소식' 지난 3일 오후 3시 구미종합사회복지관 1층에서 복지관 자활근로 참여자 및 인근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해 7월에 고용복지+센터 내 전국 최초로 유휴공간을 활용해 '북& Cafe 카리타스 1호점'을 오픈해 '문화카페'로 자리 매김을 톡톡히 하고 있어 고용복지+센터를 찾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개소하는 '북& Cafe 카리타스 2호점'은 복지관 내 자활사업단이 전국 최초로 설치 운영되는데 그 의미가 있으며, 인근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커피를 제공함은 물론, 복지관과 자활사업단이 협업하여 복지관 활성화와 저소득층 자립을 위해 그 뜻을 함께 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해 민간기관이 함께 뜻을 모아 추진한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했고,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꿈을 잃지 않고 자립할 수 있도록 민․관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자활사업을 통해 자립에 성공하는 사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